E,AHRSS

하운드 드래곤

last modified: 2014-11-21 20:40:37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 하운드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ハウンド・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Hunter Dragon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어둠 드래곤족 1700 100
날카로운 이로 포획물을 잡는 드래곤. 예리하고 재빠른 움직임으로 잇달아 공격하지만, 수비 능력은 따라주지 않는다.

부스터 팩 '전술의 발전'에서 등장한 드래곤족 일반 몬스터.

능력치가 저런데다 효과도 없다 보니 일반적인 덱에는 들어갈 일이 없지만, 레벨 3 바닐라 어택커 중에서는 매드 랍스타, 음속 덕과 함께 공격력이 2위이며(1위인 제리 빈즈맨과는 겨우 50 차이) 그 중 드래곤족 한정이라면 1위.

마의 탈의실, 저스티 브레이크 등의 서포트를 받으며 상대의 웬만한 락 카드를 돌파하고 그대로 물량으로 밀어붙이는 로우레벨 바닐라 덱에선 에이스급으로 활약하게 된다.

그러나 역시 비교적 유명한 덱에서의 사용법은 사이버 다크 덱에 사용하는 것. 위에서 말한것처럼 레벨 3 이하의 드래곤족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하급 사이버 다크 몬스터들의 공격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이 카드가 필수이다.

이 몬스터의 등장과 함께 그 전까지의 공격력 상한선 2300 라인이 무너지면서 하급 사이버 다크들이 상급 몬스터를 여유롭게 씹어먹는 것마저 가능해져 버렸다. 또 사이버 다크 시리즈와 속성도 같아 나름 시너지 효과도 보는 것이 가능하다.

문제는 쓸만한 덱이 이 둘 정도, 게다가 사이버 다크라면 모를까 로우 레벨 덱은 정말 보기 힘들기 때문에 이 몬스터만 보고 상대가 자신이 무슨 덱을 쓰고 있는지 알아채기 쉽다는 점.

후일 드래그니티 시리즈에서 장착 가능한 드래곤족 몬스터들이 많이 나오면서 사이버 다크들에게 공격력과 함께 부가효과까지 주는 드래곤족이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공격력만 보면 이 카드가 제일 좋기 때문에 여전히 잘 쓰인다. 사실 이 카드 대신 드래그니티-파랑크스를 장착해서 싱크로 소환을 하면 대지의 기사 가이아 나이트만 뽑아도 사이버 다크의 공격력을 뛰어넘지만, 그보다 이 카드를 장착해서 사이버 다크로 그대로 공격을 하는게 더 나을 때도 많기 때문이다. 특수 소환 메타가 걸려 있을 때라거나 나락의 함정 속으로를 경계할 때 등.

생긴게 묘하게 펠그란트 드래곤과 비슷하여 그 유생체는 아닐까...라는 설도 있다. 플레이버 텍스트에는 날카로운 이빨로 사냥을 한다고 되어있지만, 정작 DS용 게임에서 이 카드로 공격을 해보면 화염 공격을 하는 연출이 나온다.(…)

애니에서는 다크니스와의 듀얼에서 텐죠인 후부키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