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미르

last modified: 2014-05-20 20:11:39 Contributors

Contents

1. 북유럽 신화
2. 한국 MMORPG 퀸스블레이드의 등장하는 맥서마이즈 명칭
3. 도타 2영웅 터스크의 이름


1. 북유럽 신화

Ymir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최초의 거인. 무스펠헤임니플헤임의 사이의 안개에서 태어났다.

배고플 때는 동시에 태어난 아우둠라[1]의 젖을 마셨고, 겨드랑이에서 서리거인이, 발에서 머리가 여섯 달린 거인 트루드겔미르가 태어났다.

그런데, 그 후에 태어난 오딘과 그 두 동생 삼형제에 의해서 살해되었는데, 그 때 넘친 피로 서리거인들은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모두 빠져죽었다. 이 사건으로 거인족과 은 원수지간이 되었고, 사체는 세상을 이루는 것들이 되었다고 한다. 저기 아랫동네 신화의 어느 태초의 여신처럼 같이 강제 장기 적출로 만들어진 건가?

대홍수 때 살아남은 거인 중 하나가 베르겔미르(울부짖는 자)로, 위의 트루드겔미르의 아들이다. 이후 거인들의 조상이 되었으며 베르겔미르 본인은 신들과는 친한 편이었다고 한다.

이미르의 육신을 긴눙가가프에 던져 그 구덩이를 메운 후 그 피로 바다를 만들었으며, 는 광물이, 치아는 보석, 살은 흙이 되었으며 양 눈은 태양과 달, 눈물은 비, 몸의 털은 온갖 나무와 풀, 뇌수는 구름, 그리고 그 사체에서 기어나온 구더기드워프가 되었다.

본의는 아니지만, 창조에 깊은 관계를 갖게 된 신이며 서리거인 등으로 표현[2]되는 경우가 많은 신이니만큼 신들의 황혼에서 세계를 끝장내버린 수르트와는 속성이나 역할 등이 대비되는 신이다.

2. 한국 MMORPG 퀸스블레이드의 등장하는 맥서마이즈 명칭

퀸스블레이드의 직업 중 하나인 퍼니셔의 맥서마이즈를 가리키는 말. 맥서마이즈 항목 참조.

3. 도타 2영웅 터스크의 이름

항목 참조.
----
  • [1] 아우둠라도 옆에 있는 얼음을 핥았다고 하는데, 거기서 신들의 조상인 부리가 태어났다고 한다.
  • [2]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