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놀엔

last modified: 2021-06-25 15:43:50 Contributors

놀엔 : 그건 너희가, 너무 사악한 진실에 다가갔기 때문이야.
카단 : 누구십니까?
놀엔 : 놀엔.
앞으로 가야할 길을 알려주는 자.

- EP 9 파멸의 노래에서.

Contents

1. 개요
2. 스포일러


1. 개요

MMO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등장하는 NPC. 빈딕투스에서는 나빈(Naveen)으로 개명되었다.

EP 9에서 나온 등장인물이며, 침묵의 기사단의 일원이다.

포지션은 예언자. 즉, 미래로 나아갈 길을 알려주는 자이다.

시력을 잃은건지는 모르겠지만 한쪽 눈은 동공이 풀린 듯 한 애꾸인듯 처럼 무서운 얼굴에, 새카만 로브를 입고 수정구슬을 든 노파다.

2. 스포일러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EP 8에서 네베레스 에게서 구출된 카단과 플레이어에게 현재 일어나고 있는 불길한 일들과 진실들을 말해주며 길잡이 겸 조언자의 역할을 담당한다.

그녀(?)의 능력은 "시간의 흐름을 읽음" 이라서 대부분의 자세한 일들은 이야기 해 주지 못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위험한 일들은 이사람이 이야기 해 준다. 그런 그녀의 능력 때문인지는 몰라도, 침묵의 기사단에서 그녀의 위치는 상당히 높은 쪽인 듯 하다. 일단 네베레스는 그녀를 무척 존중하며, 존댓말을 꼬박꼬박 쓴다. 다만 침묵의 기사단 내부의 8 자루의 검 중 하나인지, 브린처럼 조력자인지는 판단할 수 없다. 일단 EP 9를 끝내고 네베레스랑 잡담을 하다보면 8 자루의 검중 하나인 듯 하다.

하지만 이는 진영 선택 중 다크나이트 선택시 이미 놀엔도 플레이어다크 나이트로 끌어들이는데 동의 했다고 하니 이미 이다.

미래를 읽고 운명을 아는 사람들의 성격이 대부분 그렇듯, 놀엔도 초월인으로 보인다. 운명을 한탄하며 카단플레이어 에게 너희들이 이렇게 된 것도 다 운명에 의해서 그런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계속 무슨 일이 일어난다는 둥 막으라고 하는 둥 자기 나름대로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최악의 일을 피하게 하는 듯. 어떻게 보면 마족적장인 샤칼이랑 비슷한 위치.

자세히 보면 인간…처럼 보이긴 한데, 마족의 징표가 새겨진 목걸이를 걸고 있다. 하지만 워낙 초월적인 사람이고, 대화를 한 성격을 본다면 단순히 마족이라서 걸고 있는 것은 아니고 어떠한 이유로든 걸고 있는 듯 하다. 시즌2에서 밝혀진 사실로 사실 반쪽짜리 마족(목걸이의 마족의 징표가 그걸의미하는듯)으로 베라핌에게 마족조종술을 당하고 있었다. 즉, 플레이어와 카단에게 진정한 예언을 가르쳐준 것까지도 사실은 베라핌의 계략이었던 것. 오오 베라핌 오오 또한 티이를 콜헨의 무녀로 부르고, 카단이나 플레이어를 젊은 기사로 부르는 등 다른 사람을 이름으로 부르지 않는다.

EP 9 에서는 파멸의 마수가 나타나는 것을 눈치채고, 플레이어와 카단을 알베이 유적지로도 보내기도 한다.

그러더니 EP 10에선 등장도 안한다. 그대로 퇴갤하셨다(...). 뭐야 어디 간거야 메인 퀘스트 대화 중에 하이데는 말 그대로 시간이 멈춰버린 곳이라 자신의 능력으로 앞을 읽을 수 없다는 부분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이 때문에 도움을 주고 싶어도 못 줘서 등장을 못하는 거 같긴 하다만.

시즌2 EP3 후반부 에서는 베라핌을 만나게 되는데, 이때 놀엔이 반쪽짜리 마족이며 이로 인해 베라핌의 마족지배술에 조종당해 시즌1 에서 카단에게 마족들의 예언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4년 7월 31일 공개된 아리샤의 프롤로그 영상에 등장, 침묵의 기사단원들로 보이는 자들에게 아리샤의 몽타주를 내밀며 추적하라고 명령을 내리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