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네베레스

last modified: 2015-02-20 20:01:53 Contributors


b0016713_4cb283953f895.png
[PNG image (Unknown)]
나라별 이름
마비노기 영웅전 네베레스
Vindictus Nyel(니엘)


마비노기 영웅전의 등장 NPC. 북미섭 마영전인 빈딕투스에서는 발음 문제인지 나일(Nyle)로 개명되었다.

의문의 남자. 회색 로브로 온 몸을 가리고 있어 어떤 사람인지 알 수가 없다. 두건을 걷어보면 의외로 미남일지도 모른다. 현재 수배 중이며 그의 목에는 성 한 채 값의 현상금이 걸려 있다고 한다. 가까이 있는 드윈에게 제보하자. 하지만 카타콤을 깬 후라면... 현재 왕국의 상황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는 듯하나, 좀처럼 입을 열지 않는다.

여담으로 아율른 사태가 터진 직후 피난민 사이에 껴서 콜헨에 오는걸 클로다가 봤다고 한다.

제작 메뉴가 생겨서 주로 거대거미 계통과 관련된 아이템도 만들어준다. 옛날엔 스토리 진행 중 사라졌다가 어느날 갑자기 다시 돌아와 있기도 했지만, 이젠 스토리 진행과 관계없이 NPC가 사라지지 않기에 이미 옛날 이야기가 된 상황.

이후 스포일러.

작중 행적


시즌 1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침묵의 기사단의 주 멤버 중 하나. 즉 다크 나이트이다.

아율른의 사태를 자세하게 조사하면서 관계를 트게 되는 과정 중에, 자신들의 조직[1]의 정체가 침묵의 기사단이라는 것을 밝힌다.

네베레스는 이 침묵의 기사단의 고위 간부. 즉 정식 멤버이다. 플레이어는 이 때까지 짐작만 하고 있던 상황에서 먼저 입을 열은 것. 정식 멤버는 8명이 있다고 하는 것 같지만, 현재까지 정체가 밝혀진 정식 멤버는 3명. 그 중 한 명인 나우체스는 거대거미에게 사망하여 유품만 남았고[2], 다른 한 명은 예언자 놀엔이다. 나우체스는 잉둔자한테 죽는 걸 보니 다크 나이트도 별 거 없는 듯? 아니면 최약체?다른 하나는 네베레스. 그리고 브린은 굉장히 중요한 협조자니 죽으면 곤란하다고 네베레스가 이리저리 신경 쓰는 중. 하지만 게렌의 위치는 그냥 따까리.

후에 플레이어를 시험하며 맹약을 맺는데 도움도 준다. 게렌을 죽여라든가 여기서 다크 나이트를 고르면 사실상 플레이어는 침묵의 기사단 멤버 확정. 팔라딘을 고르면 너의 신념을 믿고 살아가라고 한다. 나우체스가 주것슴다

이후 EP 8, 루더렉의 습격으로 드윈이 사망하고, 위기에 빠진 카단과 플레이어를 구하는데도 일조한다. 이로 인해 그는 여신의 화신의 친구들과 마신이 될 존재를 동시에 살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즌 1의 엔딩 이후에는 모든 기억이 리셋되기 때문에 네베레스는 처음 상태로 돌아간다. 결국 기억이 지워졌으므로 위의 상황 전체가 리셋(.....) 플레이어가 변신하면 깜놀할 기세

시즌 2

에피소드 3에서 잠시 등장해 메브와 이야기를 나누고 간다.

시즌 3

플레이어가 마법 연구실에 메르를 데리고 오자 매우 경계하며, 침묵의 기사단에 대한 것을 알자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플레이어와 메르를 감시하고 메르의 기억을 찾기 위한 벤 체너 초입 탐색에 협조한다.

벤 체너에서 플레이어가 키홀과 마주하고 돌아오자, 거짓 예언, 마족 측 예언의 존재와 키홀, 침묵의 기사단의 존재를 알고 있는 플레이어에 대해 매우 경계하며 다크나이트 진영 만렙인 플레이어를 입막음하기 위해 죽이려든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놀엔의 이름을 대자 죽이려던 것을 유보하고 지켜보기로 한다. 키홀의 등장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것과 브린과의 대화롤 보면 낙원이 강림했다는 사실은 모르는 듯.
----
  • [1] 현재 살아있는 자들 중 파악 된 자는 네베레스, 브린, 게렌.후에 놀엔까지
  • [2] 후에 플레이어가 침묵의 기사단 내부에서 암묵적으로 이 자리를 물려 받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