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나나오 나오

last modified: 2015-01-15 13:21:48 Contributors

나나오나오2.jpg
[JPG image (Unknown)]



작품의 진히로인

소라의 날개의 등장인물.

프로필
생일2월 29일(윤년)
신장144cm
체중36kg
혈액형B형
포지션매니저
사용하는 농구화/사이즈
AF1LOW(나이키)/225
젤 버스트SP 4(아식스)
좋아하는 음식/싫어하는 음식단 것♥녹차푸딩 최고!!/혐오음식은 좀..^^
취미좋아하는 밴드의 라이브를 간다(기타도 좀 친답니다)
좋아하는 이성상비밀이에요
휴일에 하는 일지금은 부활동. 더 많이 연습하고 싶습니다...

첫 등장은 4권 제25화.

본인이 밝힌 바 약간의 사심으로[1] 쿠즈류 고교의 매니저로 입부했으나 뛰어난 농구지식으로 사실상 매니점 겸 감독 역활을 했다. 쿠루마타니 토모히사사카타씨의 등장 이후 감독 일선에선 물러나 서포트에 매진하고 있다. 농구지식도 많고 감독으로서의 능력은 나이치고는 뛰어난 편이나 본인 역시 직접 경기를 지휘한 경험이 사실상 없는지라 실제 경기에서는 약간씩 판단미스의 실수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지금의 쿠즈류 농구부를 만들고 성장시킨 주축이 나오임은 절대 간과할 수 없으며 쿠즈류의 감독들은 물론 요코하마 타이에이[2]와 기타스미의 감독[3]도 나오의 능력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있다. 비단 감독 뿐 아니라 매니저로서의 면모 또한 뛰어나서 요리 실력 및 가사 능력도 수준급이다. 부원들의 정신적인 부분도 케어할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연습 시합 상대나 농구 대회 등의 참가 신청도 미리 해놓는 등 농구부와 관련해서는 철두철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일상 생활에서는 도짓코 레벨이 좀 센 편이라 항상 뭘 잊어버리고 온다거나, 하수구(...)에 빠지거나, 자전거 브레이크를 못잡아 추돌사고를 내거나(피해자는 토비), 9를 거꾸로 붙여 6번 유니폼을 두벌 만드는 등, 황당한 사고를 몰고 다닌다. 위의 이미지에도 보이듯이 무릎에 반창고가 트레이드 마크인데 툭하면 넘어지고 자빠지기 때문...[4] 시력이 나쁜게 원인 일 수도. 평소에는 벗고 다니지만 수업시간에는 항상 안경을 쓰고 있다.

아버지가 스포츠용품 취급점인 스포츠 나나오를 운영 중이고 동생도 중학교 농구부에 뛰는 걸 보면 가족이 모두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듯 싶다.
중학교 시절 농구부 부원으로 뛰었으나 더 이상 키가 자라지 않는 문제로 인해 선수생활을 포기하고 매너지로 전업[5], 농구 관련 지식과 전략&전술을 익혔다. 그러나 어떤 경기에서 내놓은 전략이 농구부 선배들의 빈축을 샀고(최고학년을 빼고 1학년을 투입하자는 전략), 그 때의 경험이 트라우마가 됐는지 사토미니시 고교와의 연습시합 때 모모하루가 감독이 있어 부럽다는 반응에 민감하게 반응했다. 그래도 농구부원 모두가 나오의 공로를 높게 평가하고 나오에게 많이 의지하는데다 감독인 쿠루마타니 토모히사사카타씨와 이야기도 잘 통하는 편.

작가가 밝히길 소라의 날개 구상 시 가장 맨 처음에 만들어진 캐릭터쿠루마타니 소라와 쌍둥이였다고 한다. [6]그래서인지 작가의 취미를 진하게 물려받았다.좋아하는 밴드도 The pillows, BUMP OF CHICKEN, straightener, ZARIGANI 5,린 데이, Sum 41 , Finch 등. 학교 경음악부 활동도 돕고 있는 듯. 기타는 스콰이어의 재즈마스터를 사용한다. 다만 연주실력은 괜찮은 듯 하나 결정적으로 음치다(...) 나오의 기타 연주에 감탄하던 토비가 노래 한소절 듣자마자 실내화를 집어 던질 정도.

작 중에서 귀엽다는 묘사가 많은 만큼 등장인물 중 연애 플래그가 가장 많이 섰다.[7]치아키는 물론이거와 사촌인 타로는 중학교 때 부터 이미 나오에게 반해있고, 몬스터배시 때는 니노가 나오에게 반해 데이트 내기를 시전한 바 있다. 회를 거듭할 수록 소라도 나오를 의식하기 시작하는 듯. 실질적으로는 등장 초부터 소라에게 플래그가 선 상태라 치아키건 니노건 소라 앞에선 무다무다.
----
  • [1] 아마도 소라를 의식하고 있는 듯
  • [2] "스카웃하고 싶을 정도"
  • [3] "어지간한 책사 수준이군"
  • [4] 반창고를 평소에도 한묶음씩 소지하고 다닌다.
  • [5] 사실 더이상 키가 자라지 않는 것보다 운동신경이 너무 안좋아서 매니저로 뛴다고 보는 게 맞다. 소라 왈 "농구뿐만이 아니라 스포츠 전반에 소질이 없는 것 같다"고...
  • [6] 연재시 그 설정이 하나조노 형제에게 넘어감
  • [7] 플래그가 섰다고 해도 연애 비중은 별로 없음. 이 만화는 농구 만화임돠!